![Thumbnail](http://educake.kr/wp-content/uploads/2024/02/edu.png)
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방법
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에 비해 유효기간이 3배나 길고 이동이 편리한 인증서로,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.
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절차
금융인증서 발급절차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 발급/재발급 신청 후 휴대전화 인증 및 보안매체 인증을 통해 완료됩니다.
STEP 1 : 발급준비 | STEP 2 : 약관동의 | STEP 3 : 정보확인 |
STEP 4 : 본인인증 | STEP 5 : 발급완료 |
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준비물
신한은행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.
신한은행 금융인증서 발급방법
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"신한쏠"을 실행한 후 인증서 발급/재발급 버튼을 통해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.
- 신한쏠 앱 실행
- [전체메뉴 - 설정/인증 - 금융인증서 - 인증서 발급/재발급] 경로로 이동
- 약관동의 및 추가인증
- 인증서 설정(비밀번호 설정)
- 발급완료
본인확인을 위해 ARS인증 또는 비대면 실명확인을 거쳐 발급이 완료되며, 발급된 금융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신한은행 더 알아보기
자주 묻는 질문 FAQ
질문 1.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은 무엇인가요?
답변 1. 신한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 홈페이지의 경우, 로그인 후 '인터넷뱅킹 > 보안센터 > 금융인증서 발급' 메뉴를, 스마트폰 앱의 경우에는 '회원정보 > 보안센터 > 금융인증서 관리 > 금융인증서 발급' 메뉴를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.
질문 2. 금융인증서를 분실하거나 도용당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 2. 분실 또는 도용된 금융인증서의 경우, 곧바로 신한은행 고객센터(☎ 1577-6111)로 연락하여 금융인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고객센터를 통해서 분실신고 후에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.
질문 3.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 3.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'비밀번호 찾기' 기능을 이용하여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.
댓글